모든 고객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이전에 “후기”를 찾아 봅니다.
누군가의 후기는 누군가의 구매 행동에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시죠?
실제로 인스타그래머의 83%가 쇼핑을 할 때 다른 유저의 후기 게시물을 참고한다고 합니다.
만약, 우리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해주는 모든 고객님들이 자발적으로 후기를 남겨준다면 어떨까요?
돈 넣고 돈 먹기 하는 식의 광고는 이젠 너무 어렵습니다.
모든 광고 플랫폼의 광고 단가는 계속 오르고, 소비자는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브랜드에서 정성을 다해 발행한 콘텐츠 보다는 다른 유저가 대충 찍어 올린 후기를 더 신뢰합니다. 브랜드에서 콘텐츠를 발행하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고객들이 자발적인 후기를 올릴 수 있는 마케팅을 기획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인스타워씨” 와 “해시태그 마케팅” 을 활용해서 유저들의 자발적인 후기를 통한 마케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인스타워씨 마케팅과 해시태그 마케팅에 대한 내용 그리고 고객들의 자발적인 후기 콘텐츠를 모을 수 있는 기획과 인스타그램에 대한 인사이트까지 배우실 수 있는 강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