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 퍼포먼스 마케팅 vs 콘텐츠 마케팅 vs 브랜드 마케팅
· 매출의 3요소 VS 광고의 3요소
· 마케터에게 KPI가 필요한 이유
· 마케팅의 시작, 데이터를 활용한 시장 분석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올바른 개념과 실무에서 활용되는 범위에 대해 방향을 제시합니다.
2. 미디어 믹스의 시작, 유입 마케팅
· 우리는 지금 어떤 마케팅을 해야 할까?
· 고객 미디어 이용 퍼널을 통한 잠재고객과 타겟 고객의 차이
· 3가지 핵심 유입 채널. SA, DA, SNS의 주요 역할과 활용법
· 고객획득비용(CAC)의 증가,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중요성
· 미디어 믹스는 누가, 어떻게 해야 할까?
미디어 이용 퍼널 관점에서 우리가 원하는 고객 대상과 그에 맞는 미디어를 공략할 수 있으며, 미디어 믹스를 구성할 수 있는 시각이 길러집니다.
3. 매출 증대에 절대적인, 전환 마케팅
· 이커머스의 고객 구매 프로세스와 매출 공식
· 서비스업의 고객 구매 프로세스와 매출 공식
· 객단가를 높이는 3가지 방법과 사례
· 사이트 전환율(구매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7가지
· 지표를 보고 고객사 전환율을 개선했던 실제 사례들
· 선택이 아닌 필수, 리텐션 마케팅과 사례
· 어떤 고객이 기여도가 가장 높을까? 고객생애가치(CLV)의 중요성
매출 공식 기준으로 현업에서 전환율과 객단가를 개선한 실사례를 배우며, 나아가 우리 비즈니스에도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