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컬렉션(Collection)의 이해
·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이해 및 해석 (예시. 연예인 여론 동향 파악하기)
· 검색결과를 해석하는 훈련 (예시. 노트북 브랜드 비교하기)
네이버 검색결과는 검색 키워드에 따른 사용자의 Big Data를 분석한 결과값입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를 해석하는 방법을 습득해서 간단하게 여론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시장분석 하는 방법
· 네이버 검색결과 + Social Matrix + 광고툴 활용 (Flow Chart 작성법)
· 통계청을 활용한 시장 볼륨 파악 및 시장성 2차 검증
데이터를 추출하여 시장을 예측하고 사업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3. 세일즈 포인트 적용하기
·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 가격정책 (Pricing)
- [실습] 제품 포지셔닝, 가격정책 각자 고민해서 발표/공유
· 바이럴 마케팅 활용 전략
· 구매율 높이는 2가지 핵심
· 관련 예시 소개
· Q&A (수강생 사업 관련 Quick Insight 제공)
본격적인 마케팅 진행 전, 제품(서비스)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