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환 프로세스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 성과에 문제가 생길 때 확인해야 하는 것
- 정의된 성과 기준과 관련 항목 선별
- 데이터 히스토리 및 올바른 분석 환경 여부 확인
· Industry별 전환 기준과 매출 구성요소 파악
- E-commerce의 전환 프로세스
- Lead Generation, O2O 등의 전환 프로세스
· 광고 대행사가 보여주는 데이터 VS 인하우스 마케터가 듣고 싶은 이야기
전환 프로세스의 중요성과 더불어 단계 별로 쪼개어 나눌 때, 왜 유의미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지 학습하게 됩니다.
2. 성과 개선에 필요한 KPI(핵심성과지표) 작성 방법과 사례
· 설득력을 높이는 KPI(핵심성과지표) 분석과 사례
- 현재 ROAS 개선이 가능한 상황인가
- 고객 리드 수 vs 결제 고객 수
· 성과 개선을 위해 알아야 할 워크 플로우
- What - Why – How로 접근하는 선결 과제 도출 방법
- 실무에 꼭 필요한 2가지 유형의 KPI 리포트
- 모든 KPI에 필요한 Metrics(지표) 10가지
· 다양한 목적의 광고 캠페인에서 봐야 할 중요한 Metrics(지표)들
-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캠페인
- 웹사이트 트래픽 캠페인
- 리드 및 구매 전환 캠페인
- 다양한 유입 미디어 별 가치 판단 기준 (SA, DA, SNS)
사례를 통해 서비스 별 KPI 작성 방법을 익히고, 앞으로의 개선 사항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3. 퍼포먼스 마케팅 필수 요건, 로그분석 활용하기
· 올바른 분석을 위한 데이터 설계와 환경 구축
- 난 무엇을 보고 싶은가
- 이벤트 로그와 서비스 로그의 차이
- 유입 채널 분석을 위한 UTM과 사내 규칙 설정
· 데이터 ‘분석’보다 ‘해석’이 중요한 Attribution(기여 성과) 모델
- 현재 성과 측정 방식의 문제점과 해결해야 할 과제
- Google Analytics를 통해 다양한 기여 성과 파악하기
- Search Console을 통해 광고 효율 높이기
· 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CRM 마케팅 시나리오 설계
- 광고 생태계 변화로 인한 CRM의 중요성과 다양한 솔루션
- 전자상거래 행동 단계 별 이탈 고객 공략하기
- 트래픽 품질이 우수한 잠재고객 공략하기
- 동질 집단 리텐션 고객 공략하기
· CAC(고객획득비용)과 CLV(고객생애가치)로 알아보는 서비스 경쟁력
- 재구매지수 파악하기
- 나에게 맞는 CLV 계산 방식 활용하기
데이터 파이프 라인 설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되며, GA를 통한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