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본 계기가 된 강의
지난 주 금요일,
다행히 회사 업무가 일찍 끝나 늦지 않게 강의장에 도착했는데요~
올해 마지막 강의를
깔끔하게 듣고,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네요!
무엇보다도
'콘텐츠는 한 번에 성공하지 않는다. 실패 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여부가 결정된다'
라는 걸 느꼈어요~
친구 가게부터
스타벅스, 다이슨 등 예시를 쉽게 들어주셔서
강의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네요..
업(業) 과 타겟, 그리고 단/장기 목표까지
나눠주신 종이에 글을 적으면서
이래저래 생각해본 거 같아요~
차별화를 하려고 해도 '제품'이 좋아야 하며,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스토리'를 구성하겠습니다.
YC College 문영호 강사님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