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출시 이후, 수많은 생성형 AI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미지/문구 생성, 영상편집, 작곡, 코딩 등 산업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곳에 AI가 접목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분야에서는 2027년까지 콘텐츠 최적화, 웹사이트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 고객 데이터 분석, 시장 세분화, 초개인화 영역 등 일상적인 마케팅 업무의 30%가 생성형 AI로 자동화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 전망은 AI가 대체한 업무만큼 인력 감축이 일어날 것이란 전망으로 이어지죠.
* IDC - 2024년 이후 미래 전망 보고서 인용
생존을 위해, 마케터는 AI라는 도구를 활용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물론 이미 많은 마케터들이 생성형 AI와 ChatGPT를 업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광고소재로 쓸 이미지, 카피 생성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비교적 사용법이 쉽기도 하고, 그 외 어디에 AI 자동화를 적용할 수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 교육은 마케터가 ChatGPT로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최신 뉴스에서 부정적인 이슈를 추출하고, 기존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예상 수익을 추출하고, 리뷰를 기반으로 상품 및 서비스 개선안을 도출하는 등 어렵고 번거로운 데이터 수집·분석과 아이디어 도출 과정을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주로 담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똑똑한 AI 언어 모델인 ChatGPT를 활용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한 발 앞선 ChatGPT 활용법을 아이보스 교육에서 배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