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 들어본 수강생- 진심 128% 후기
아이보스에서 마케팅 대행하고 있는 직원으로서 최대한 솔직하게 글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하게 적어야 안 혼납니다 리얼 팩트..)
사실 저는 운이 좋았기 때문에 아이보스 대표 명강의인 '온라인마케팅 입문' 을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많이 부족했던 입사 초반일 때와
어느덧 입사 1년을 채워가고 있는 때, 두 번 들을 수 있는 영광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수강자의 입장에서 결론부터 말하자면,
마케팅에 종사하여 일하시는 분이거나 지식 배경을 알아야하는 분 등 관련한 모든 분들 중
갈피를 못 잡겠고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모르겠다고 생각했다면 정말!꼭! 들어야 합니다.
이런 고민은 비단 마케팅의 초입단계에 해당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경험이 있는 단계, 많은 단계 모든 단계마다 한 번쯤은 생각할 수 있는 고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마케터로서 아직 배울 것들이 정말 많고, 부족하지만 많이 배우면서 다음 단계들을 경험하면서 직접 했던 고민이고, 때문에 더욱 강의에 대한 필요성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처음 온라인마케팅 입문 강의를 들었을 때는 와.. 그저 몰랐던 것들이 더 많은 상태였기에
감탄을 가장 많이 했으며, 정말 학생처럼 한 글자도 빼먹지 않고 열심히 따라가려고 노력하면서 들었고, 아 이건 실무자인데도 모르고있었네 알아서 다행이다 하는 안도감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들었던 강의 시간동안은 확실히 알고 있는 것들도 있고, 훨씬 이해가 수월해진 것을 느끼며 강의 자체와 소통하는 느낌으로 실무와 연결지어 생각하는 부분이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놓치고 있던 부분, 더 생각해야 했던 부분들도 많이 느껴져 반성하는 마음도 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저의 두 느낀점 중 강의가 덜 필요했다거나 더 필요했다고 비교할 수 있을까요?
강의명이 '입문'이라고 해서 입문자만, 처음 한 번만 필요한 게 아니라
어느정도 경험은 있지만, 한 번 더 생각하고 다져봐야하는 시기라면
더욱 필수적인 강의라고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떤 단계에서 들어도 그 때마다의 사고력이나 업무 활용능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해와 정보를 주는 강의이기 때문에 업무를 보다 선명하게, 제대로 진행해서 내가 마케팅을 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PO당당WER
최대한 사족없이 (회사 생각도 없이) 제가 느낀 그대로 전달하고자 했는데,
아마 다 표현되지 못한 부분도 있을 것이고, 표현력이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그 부족한 부분이 진심이기 때문에 보이는 것이라고 읽어봐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정말 좋은 강의, 조언 감사합니다.
계속 다듬으며 잊지 않고 자양분 삼아 열심히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필수 영양소!!!
= '온라인마케팅 입문' 강의
ps. 진짜 진심인데 홍보나 사회생활로 보지 말아주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