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분석하는 눈이 달라져요
검색광고페이지는 접속해서 키워드 확인하는 것밖에 하지 못했던 제가 입사하자마자 갑자기 키워드광고 담당이 되어버렸다는 황당한 시츄에이션! (근데 생각보다 이런 마케터분들 많으시더라구요) ... 이 발생해서요. 급하게 키워드 광고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무료 강의도 들어보고 혼자 검색광고 사이트도 직접 만져보았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어서, 예전부터 눈독 들이던 키워드광고 성과개선 프로세스 강의를 신청했구요.
퇴근하고 바로 달려왔지만, 앞의 20분을 놓쳤다는 게 이렇게 안타까울 줄이야... 그만큼 1분 1초 다 열심히 들었고, 정말 검색광고 데이터를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검색광고를 저보다 더 모르시는 저희 회사 상사분들 다 데리고 와서 듣게 하고픈 강의더라구요. 여기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성과 분석을 하니 해석도 더 명쾌해지고, 광고업무가 더 재미있어지고 있어요. 물론 성과가 잘 나야 하고... 매출로 쪼이면 가슴이 아프지만...ㅋㅋ
단톡방에 계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희 회사가 특수업종이라 키워드 광고로 명백한 성과를 내기가 어려운 분야거든요. 그만큼 복습 몇 번 더 하고, 그래도 잘 모르겠는 부분은 선생님께 메일 한 번 드려볼 생각입니다. (2월에 듣고 이제 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