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이해는 마케터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강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병원왕입니다.
지난 주에 올려야지 하고 생각했던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이해 후기를 이제야 작성합니다.
전주 업무 마무리를 하고 부랴부랴 아이보스 사무실을 방문한 시간이 7시 25분이었습니다.
뒷자리에 자리를 잡고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이해라는 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교육은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의 눈 높에서 쉽게 이해될 수 있는 구성이었습니다.
저도 몇번 프로그래매택 광고란 용어를 접해봤지만 정확한 개념과 활용범위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해를 하고 있지 않았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해당 부분이 명확하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매택 광고의 이해 수업을 다 듣고 나니 앞으로는 마케터의 역량 싸움이 더 치열해 지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통해 앞으로는 한 개의 플랫폼에서 내가 원하는 고객에게 손 쉽고 빠르게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이러한 맞춤형 광고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타겟에 대한 마케터들의 더 높은 수준의 이해가 필요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혹자는 이런 자동화가 마케터들의 일자리를 뺏어가는 것이 아니냐 하는 말도 합니다만,
크리에티브는 기계가 어쩔 수 없는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저는 이러한 기술의 발달이 앞으로 우리 마케터들이 더 많은 고뇌와 학습을 요하게 될거라 봅니다.
글을 마치며 앞으로 추가되었으면 하는 내용에 대해 전달드립니다.
1) 실제 타겟팅을 어느 수준까지 가져갈 수 있는지
2) 실 사례 위주의 설명
위 두가지에 대해서 내용을 보충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늦은시간까지 열정으로 강의해주신 강사님 이하 아이보스 스태프 분들께 다시 한번 좋은 기회를 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