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이해와 활용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이해와 활용 강의 후기!
음...
프로그래매틱??
(후기라 일기형식으로 씁니다. ^^)
뭐지? 어렵다! 단어자체가 생소하다!
바이럴 위주의 마케팅을 하다보니 모르는게 당연하지~라고
애써 내 스스로에게 합리화를 시켜본다.
그러니 맘이 편안해진다.
강의 시작!
위시미디어 이경구대표님의 강의가 시작된다.
첫 느낌~
뭐랄까?? 인상이 참~ 좋으시네~!
(교육소개 페이지에 강사사진이 2개인데... 2개인데... 윗사진은 뭐지?!.ㅎ)
첫번째 시간..
전반적인 온라인 광고시장 흐름에 대한 얘기를 푸신다.
(왜 프로그래매틱이 생겨나게 되었는지에 대한 밑밥~?)
야후, 다음,네이버, 드림위즈, 프리챌, 라이코스..등의 포털사이트..
인벤토리, 미디어렙.
애드 네트웍크, 애드 익스체인지..
DSP, SSP, DMP.
등등..
아하~ 이래서 프로그래매틱이란게 태동했구나..를 참 쉽게도 설명하신다.
역시나 내가 우물안 개구리임을 인지하는것도 참 쉽다.
두번째 시간은..
프로그래매틱 활용하시면...
이런거 저런거를 할 수 있어서
기존 DA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라고 하신다!
맞다!
강의데로만 된다면...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겠다...싶다!! ^^;
끝!!
솔직후기 들어간다~
프로그래매틱 광고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이라면~~ 구글 검색이면 충분하다.
단,
다음 강의 목록에 있는...
1. 타깃 오디언스를 활용해 스토리라인 만들기
2. 데이터의 ‘정확도’와 ‘도달률’
3.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Dynamic Creative Opitimization (DCO) 활용법
요 3가지가 궁금하시분이라면...
(이번 강의에서는 언급정도! ^^)
시간과 돈에 대한 투자는 아깝지 않을듯 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