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통찰교육 시간이 부족함을 느꼈지만,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약 7년간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실무자입니다.
마케팅이 뭔지도 모르고 시작했던 시기에 아이보스 강의를 처음 접했었고,
그 시기에는 교육을 받고 온 내용을 확장시키면서
키워드광고의 효율을 위한 지식인, 블로그, 카페 영역의 활동을 넓히면서
키워드광고 비용을 줄이면서도 매출을 유지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아마도 꿀 시절이었지 싶은데요.
이직 후 사업자 환경의 변화와 함께 마케팅 방향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그래서 강의를 선택했구요~
본론으로 돌아가서요~ ^^ 이번 마케팅 통찰 교육을 받고 온 개인적인 소감입니다.
1. 수강 = 즉시 매출증대 / 이런걸 기대하신다면,
실무자의 포지션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실 수 있는 강의입니다.
마케터는 목표와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고/ 수정하고 그 과정을 3개월 정도 반복해야
새로운 전략이 목표달성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강의는 목표와 전략에 대한 고민을 주는 강의이지 싶습니다.
목표가 모호하고, 현 상황에서 접근할 수 있는 매체에 대한 고민을 하신다면 추천합니다.
2. 마케팅 초기 입문, 중간관리자/ 시간을 내셔서 수강하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변화될 마케팅 환경
즉, 매체에 대한 고민이 가장 돋보이는 강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기존의 상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 광고 대행사 직원들의 경우 고객과 상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새로운 상품에 대한 이해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보자는 강추합니다.
( 다만, 기초 지식이 없는 경우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습이 필요합니다)
중간관리자의 경우,
내용이 좀 늘어지거나, 좀더 심화된 내용이 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편하게 들으시고, 그 과정에서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없는지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번 광고 전략에 필요한 소스를 얻고 온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강의는 소스만 주는 강의입니다.
실습과 실무는 온전히 수강생의 몫이죠 ^^;
아~ 질문답변 시간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다른 마케터들의 고민을 들으면, 뭔가 현장감이 생기는데 말이죠~
어제 강의듣고와서 마음 다짐용으로 후기 먼저 남깁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