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젬
2017-03-23 15:06유료 강의 이전에 파일럿 강의를 들은 사람입니다.
두가지 관점이 혼재되어 있어서 만족을 하시는 분도 있고 불만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첫째, 실제로 스팜을 운영하시는 분의 입장에서 들어 보는 진정성 있는 말씀은 매우 공감 되는 말씀이셨습니다.
특히 사력을 다해서 배우고 노력하고, 알아낸 것들과 해야 할 것들을 스캐줄에 맞처 실행에 옮기는 부분은 쇼핑몰 운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공감을 한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서 기피게 공감을 하셨던 것 같습니다. 저도 역시... (아는 것을 실행 하는 것도 쉽지 않으니까요...)
둘째, 실제로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상위 노출 방법 / 태그 고르는 방법 / 후기 잘 받는 방법 / 효과적인 이벤트 / 찜이나 톡톡 고객 확보 방법 / 사진 찍는 노하우 및 업로드 노하우 /가격 정책 / 쇼핑몰 컨셉 잡는 법 등 많은 팁들이 있을 텐데요. 이 부분에 대한 강의는 점에서 강의 숙련자가 아닌 분이 '기본적인 것'과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역시 저는 도움이 되었던 부분입니다.
그런데...
아마도 이제까지 듣지 못했던, 실제 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 꿀팁( 실제로 있기는 할 거 같습니다.)을 기대 하셨던 분이시라면 글을 쓰신 '아흥'님 처럼 실망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것을 열심히 하는 것 이상의 팁은 분명히 존재할 테니까요. 대체로 강의 시간은 짧고 유료이기 때문에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두번째 내용을 압축해서 알려 주시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인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이보스에서 경험했던 대부분은 만족 하니 오해 없으시길 부탁드리며.. 교육얘기 나왔으니 몇번 들지 않은 교육에 대한 부분을 잠깐 말씀드리면... 단순히 이론 교육이 아닌 <클.리.닉. 형.태.의. 교.육>이라면 더 현.실.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상 교육을 받을 때는 고객을 끄떡이다가 접목시키려면 앞이 깜깜해 지는 것은 저의 경우만은 아닐 거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현실적인 도움을 받은 한 사람, 한 사람이 늘어날때 <아이보스= 내가 보스>라는 아이보스의 진정한 뜻이 전해 지지 않을까 조심 스럽게 말씀 드려 봅니다.
두가지 관점이 혼재되어 있어서 만족을 하시는 분도 있고 불만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첫째, 실제로 스팜을 운영하시는 분의 입장에서 들어 보는 진정성 있는 말씀은 매우 공감 되는 말씀이셨습니다.
특히 사력을 다해서 배우고 노력하고, 알아낸 것들과 해야 할 것들을 스캐줄에 맞처 실행에 옮기는 부분은 쇼핑몰 운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공감을 한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서 기피게 공감을 하셨던 것 같습니다. 저도 역시... (아는 것을 실행 하는 것도 쉽지 않으니까요...)
둘째, 실제로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상위 노출 방법 / 태그 고르는 방법 / 후기 잘 받는 방법 / 효과적인 이벤트 / 찜이나 톡톡 고객 확보 방법 / 사진 찍는 노하우 및 업로드 노하우 /가격 정책 / 쇼핑몰 컨셉 잡는 법 등 많은 팁들이 있을 텐데요. 이 부분에 대한 강의는 점에서 강의 숙련자가 아닌 분이 '기본적인 것'과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역시 저는 도움이 되었던 부분입니다.
그런데...
아마도 이제까지 듣지 못했던, 실제 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 꿀팁( 실제로 있기는 할 거 같습니다.)을 기대 하셨던 분이시라면 글을 쓰신 '아흥'님 처럼 실망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것을 열심히 하는 것 이상의 팁은 분명히 존재할 테니까요. 대체로 강의 시간은 짧고 유료이기 때문에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두번째 내용을 압축해서 알려 주시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인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이보스에서 경험했던 대부분은 만족 하니 오해 없으시길 부탁드리며.. 교육얘기 나왔으니 몇번 들지 않은 교육에 대한 부분을 잠깐 말씀드리면... 단순히 이론 교육이 아닌 <클.리.닉. 형.태.의. 교.육>이라면 더 현.실.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상 교육을 받을 때는 고객을 끄떡이다가 접목시키려면 앞이 깜깜해 지는 것은 저의 경우만은 아닐 거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현실적인 도움을 받은 한 사람, 한 사람이 늘어날때 <아이보스= 내가 보스>라는 아이보스의 진정한 뜻이 전해 지지 않을까 조심 스럽게 말씀 드려 봅니다.
신용성
2017-02-20 11:21어흥님 안녕하세요.
저도 리허설 교육 때 이 교육을 들었었는데, 저도 괜찮다고 판단했었고 다른 분들 피드백도 좋아서 본교육으로 넣은 것인데, 이런 피드백이 나올줄은 몰랐네요. ㅠ.ㅠ
몇 가지 문제점을 지적해주셨는데,
1. 시간 오버 : 저번 리허설 강의 때는 이렇게 오버하지 않았었는데 유료 교육으로 전환되면서 마음이 앞섰던 것일까요? 저도 시간이 많이 오버되었다고 들었을 때 좀 의아했습니다. 왜 이렇게 시간이 오버된 것인지는 강사의 입장을 들어보긴 해야겠으나, 앞으로는 미리 시간을 늘리든지 어떻게 해서든 개선을 할 수 있는 성격인 것 같네요.
2. 내용의 단락 없음 : 이 부분은 강사가 전문 강사가 아니어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기는 해요. 저도 리허설 교육 때 이 부분을 살짝 느끼긴 했거든요. 그래도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던 것 같았고 실무자가 강의할 때의 단점 정도로만 인식을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 내용 역시 개선이 필요한 것은 분명하니 개선을 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할게요. (그래도 약간의 한계는 있을 듯하긴 합니다만 ^^;)
3. 가라 후기 : 일단 아이보스의 성격상 가라 후기를 작성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구요. 지금 안내 페이지를 읽어보니 교육 담당자가 좀 자신 있게 작성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깐깐한 실무 고수가 인정했다'라는 표현은 좀 과했네요. 아마도 저번 리허설 교육에서 피드백이 좋아서 지나친 자신감을 가졌나봅니다. 이 부분은 강사가 잘못했다기보다는 교육을 주최한 아이보스에서 잘못한 점이네요. 교육에 대한 총책임은 당연히 저희에게 있으므로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한 부분 모두 저희가 사과를 드려야 할 내용이지만 특히 이 부분은 더 큰 사과를 드립니다.
교육 비용도 비용이지만 즐거운 주말 소중한 시간 내서 참석한 교육에서 불만족스러운 경험을 안겨 드려서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요. 따로 보상책도 마련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어떤 점이 문제다라는 것을 소상하게 알려주시니 개선을 하는 데 있어서도, 또 다음 수강생들이 수강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보스의 오랜 회원이신 어흥님답게 소상한 피드백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리허설 교육 때 이 교육을 들었었는데, 저도 괜찮다고 판단했었고 다른 분들 피드백도 좋아서 본교육으로 넣은 것인데, 이런 피드백이 나올줄은 몰랐네요. ㅠ.ㅠ
몇 가지 문제점을 지적해주셨는데,
1. 시간 오버 : 저번 리허설 강의 때는 이렇게 오버하지 않았었는데 유료 교육으로 전환되면서 마음이 앞섰던 것일까요? 저도 시간이 많이 오버되었다고 들었을 때 좀 의아했습니다. 왜 이렇게 시간이 오버된 것인지는 강사의 입장을 들어보긴 해야겠으나, 앞으로는 미리 시간을 늘리든지 어떻게 해서든 개선을 할 수 있는 성격인 것 같네요.
2. 내용의 단락 없음 : 이 부분은 강사가 전문 강사가 아니어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기는 해요. 저도 리허설 교육 때 이 부분을 살짝 느끼긴 했거든요. 그래도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던 것 같았고 실무자가 강의할 때의 단점 정도로만 인식을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 내용 역시 개선이 필요한 것은 분명하니 개선을 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할게요. (그래도 약간의 한계는 있을 듯하긴 합니다만 ^^;)
3. 가라 후기 : 일단 아이보스의 성격상 가라 후기를 작성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구요. 지금 안내 페이지를 읽어보니 교육 담당자가 좀 자신 있게 작성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깐깐한 실무 고수가 인정했다'라는 표현은 좀 과했네요. 아마도 저번 리허설 교육에서 피드백이 좋아서 지나친 자신감을 가졌나봅니다. 이 부분은 강사가 잘못했다기보다는 교육을 주최한 아이보스에서 잘못한 점이네요. 교육에 대한 총책임은 당연히 저희에게 있으므로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한 부분 모두 저희가 사과를 드려야 할 내용이지만 특히 이 부분은 더 큰 사과를 드립니다.
교육 비용도 비용이지만 즐거운 주말 소중한 시간 내서 참석한 교육에서 불만족스러운 경험을 안겨 드려서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요. 따로 보상책도 마련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어떤 점이 문제다라는 것을 소상하게 알려주시니 개선을 하는 데 있어서도, 또 다음 수강생들이 수강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보스의 오랜 회원이신 어흥님답게 소상한 피드백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