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아이보스 3종 세트 인증!
우선 아이보스 3종 세트 인증!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통찰'을 제공할 것이다.
그 통찰은 영감을 불러 넣어줄 것이다.
그리고 누군가는 이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아이보스에서 출판된 '온라인마케팅 통찰' 서적 뒷면에 적힌 문구입니다.
이 문장을 되새기면서... 강의장으로 향했습니다.
(회사일때문에 지각해서 강의내용중 앞부분 일부는 놓쳤습니다 흑흑...)
이날 강의는 수강전에 작정을 하고 갔습니다.
1. 100%이상 소화하고 얻어가자
2. 왜? 라는 물음까지 던져보자
3. 사이사이 생각거리들을 정리하자
수강생으로서 강의를 수동적으로 듣는게 아니라
이리저리 머리굴리면서 재밌게 들었네요.
그럴 생각거리들을 많이 던져주셨구요.
굉장히 재미있고 마케팅에 대한 생각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수강생으로서 강의를 듣기만 했지만 마치 대화를 주고받는듯한 느낌을 받았네요
배부른 만족감!
무림의 속성으로 사파 무공을 배운 무림인이
정파의 체계적이고 바르고 정순한 내공심법을 배우는 느낌!
그리고...
페이스북을 통한 풀퍼널 마케팅이랑 앞으로의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믹스에 대한 큰그림 스케치 할수 있었네요.
강의자료 인증!
강의 끝나고 필기한 내용 정리하면서 5번은 봤네여.
강의때 언급되는 내용들입니다.
온라인마케팅 통찰 교육 커리큘럼
1. 미디어에 대한 통찰
-. 온라인마케팅에 있어 미디어는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나?
-. 마케팅 성과를 높이기 위해 미디어를 믹스(mix)해야 하는 이유는?
-. 뉴미디어에 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2. 검색마케팅에 대한 통찰
-. 마케팅 믹스에서 검색마케팅의 역할
-. 키워드 유형에 따른 역할 이해 및 클릭률의 의미
-. 키워드광고의 역할과 활용 방안
-. 키워드광고와 파워컨텐츠는 어떤 역할 차이를 보이는가?
-. 블로그의 역할과 활용 방안
-. 지식인마케팅에 적합한 사업자 유형과 활용 방안
-. 웹문서의 역할과 활용 방안
3. 배너광고에 대한 통찰
-. 광고 상품이 지니는 두 가지 속성에 대한 이해
-. 배너광고의 유형별 구분
-. 배너광고 유형별 활용 방안
-. 배너광고 유형별 최적화 방법
4. 제휴마케팅에 대한 통찰
-. 제휴마케팅이 마케팅 믹스에서 지니는 의미
-. 제휴마케팅의 유형별 구분
-. 제휴마케팅 약인가? 독인가?
5. 리텐션마케팅에 대한 통찰
-. 리텐션마케팅이 마케팅 믹스에서 지니는 의미
-. 리텐션마케팅 유형별 구분
-. 고객 세분화에 따른 기본적인 메시지 전략
6. Owned Media 운영에 대한 통찰
-. 트리플 미디어 전략에 대한 이해
-. Owned Media가 사업자에게 지니는 의미
7. 페인마케팅에 대한 통찰
-.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마케팅 믹스에서 지니는 의미
8. 마케팅 믹스에 대한 통찰
-. 표적고객을 기준으로 전체 미디어 한 눈에 들여다보기
10월 19일에도 '통찰' 강의 있던데요.
위 주제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신후 강의들으시는것을 추천드리네요
- 초보분들은 강의끝나고 강의자료를 토대로 지식을 채워나가는 재미!
- 아는분들은 마케팅에 대한 균형잡힌 시야를 체크하고 대표님과 소통하는 재미! 를 느끼실수 있네요.
편협하지 않게 전체적인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강의입니다. 그리고 아는만큼 얻어가실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하네요. 초보자분들에게는 마케팅이란 분야를 여행할 수 있는 항해지도를~ 아는분들한테는 지식의 체계화와 체크할수 있는 시각을 주는것 같습니다.
제경우 마케팅 경력 1년차 이상이기 때문에 강의 공지부터 시작해서 강의내용 대부분을 소화하고 얻어갈 수 있었던것같습니다. 제 지인은 이날 강의 수강 하면서 마케팅강의라 어려울까봐 걱정많이 했는데 정말 재미있게 잘 배웠다고 합니다. 강의끝나고 강의내용에 대해서 즐겁게 대화 나누었네요~ (지인은 마케팅 생초보고 강의수강전 마케팅 용어들에 대한 설명만 사전에 제가 해주었습니다.)-
http://www.i-boss.co.kr/ab-goods-241 이번달 강의안내 페이지 링크걸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