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을 때, 수많은 마케팅 채널 속에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또한 남들과 똑같은 방식으로 운영해서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매출 10배가 넘는 타사 브랜드를 마케팅으로 넘어선 1인 사업자로서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채널별로 광고를 집행한 과정을 전해드립니다. 강사의 사례뿐 아니라 채널별로 여러 업체의 독특한 성공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전해드립니다. 또한 마케팅 전체를 조율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툴(GA)을 다루게 된 배경 및 접근 방법에 대해서 아낌없이 전해드립니다.
마케팅에 마법은 존재하지 않으며 시스템만 존재할 뿐입니다. 기본에 충실해
효율적인 마케팅 시스템만 만들어 놓으면 원하는 매출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면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1️⃣ 업무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듭니다.
저는 성공적인 디지털노마드로써 하루 3시간 업무만으로 효율을 내고 있습니다. 업무는 내가 아닌 ‘마케팅 시스템'이 진행하기에 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2️⃣ 안정적인 매출을 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를 운영하기에 한 곳의 매출이 줄어들면 다른 부문에서 보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통해 집중할 곳을 파악할 수 있기에 매출 급상승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 ZERO!
단일 매체 운영 시 해당 매체의 등락에 따라 희비가 엇갈립니다. 복수 매체를 운영해야 서로 끌어주고 당기면서 한쪽에 문제 생기더라도 안정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