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NS에 대한 ‘맥’을 짚다.
· SNS에 대한 ‘맥’을 짚다.
· SNS에서는 왜 제품이 팔리는가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가
· 무신사도 놀란, 어느 브랜드의 유튜브 이야기
올해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렌드와 중요 이슈를 알려드립니다.
2. 타게팅 가이드
1편
· 페이스북 타게팅의 함정 & 타게팅은 크리에이티브다
·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 타겟에 대한 이해
2편
· 캠페인 예산은 어떻게 분배할 것인가
· 인지도/참여/전환 캠페인 운영 전략
· 인스타그램 노출위치 고려한 타게팅 전략
· 확보, 환기, 재구매에 입각한 타게팅 운용 프로세스 설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 기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광고 설계 방법을 배웁니다.
3. 콘텐츠 가이드
1편
· 콘텐츠 제작 시 고려해야 할 요소 – 업종&제품
- 의류, 패션, 액세서리 VS 탈모샴푸, 마약베개(생활용품)
- 업종, 제품별로 콘텐츠 접근법은 다르다.
· 콘텐츠 제작 시 고려해야 할 요소 – 이야깃거리
- 인스타 감성 패션 쇼핑몰 사례 분석
- 카피라이팅을 통해 이야깃거리 만든 사례 분석
· 남성 쇼핑몰 콘텐츠에 여성 댓글이 80% 이상인 이유
· 인스타그램 콘텐츠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2편
· 셀링포인트를 고려한 콘텐츠 접근법
· 타겟 그룹별 콘텐츠 접근법
· 제품의 여론을 고려한 콘텐츠 접근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콘텐츠의 특징을 알려드리고 여러 성공 사례를 통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4.성과 분석 / Trouble Shooting / SNS 실무 운영 TIP
·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핵심 이론
· Attribution Window에 대한 이해
· 페이스북 타기팅/콘텐츠 Trouble Shooting
· SNS 실무 운영 TIP
· 페이스북 광고 콘텐츠 Trouble 이슈 & 슈팅 방안
· TIP 1. 페이스북 광고 심의에 따른 광고관리자 효율 저하 대응책
· TIP 2. Before & After 콘텐츠 제작 시 TIP
· TIP 3. 이외의 팁은 강의장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의 매커니즘을 설명합니다. 또한 실무에서 접하게 되는 여러 실패 사례와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