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빠꾸 강사님의 솔직한 입담! 4시간 순삭되는 경험!
저번주에 김도균 강사님의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과 매출 증대전략을 수강했습니다.
시작부터 치고 들어오는 강의입니다. 멋진 귀걸이도 하셨고요.
"나는 강의 교안대로 잘안합니다." 라는 말에 안심을 했습니다. 보통 가장 재미없는 강의는 강의교안대로 딱딱 맞춰서 하잖아요. 처음부터 타 스토어 과메기 사례를 들어주시며 이야기를 풀어가는데 재미있습니다. "스토어 등록일은 며칠전인데 리뷰가 3만건?" 이건 누가봐도 납득이 안가는 상황인데 "왜 그런지" 그리고 "나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아주 잘 풀어주십니다. 이런 사례는 4시간동안 무수히 등장합니다.
자신이 현재 네이버 쇼핑에서 1등하는 아이템, 순위안에 드는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소개해주시고 또 어떻게 1등이나 순위권안에 안착시키는지 과정도 전부 알려주십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잘 모르는 분도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이 듭니다.
신규 스마트스토어는 1개월 이내 새 상품은 등록 7일 이내 승부를 봐야 한다는 점 즉 최신성도 이해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2년 전 정보보다 어제 정보가 더 정확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최근 네이버맵으로 로또 판매점을 검색해서 갔는데(가산디지털단지역) 폐점하고 없었습니다. 그래서 근처(말이 근처지 800미터 거리)로 걸어가서 봤는데 또 폐점하고 없는 것이었습니다. 네이버 맵에는 표시되지만 실제하고 달랐던 것이지요. 최신 정보가 반영되지 않으면 이용자는 아까운 시간과 비용을 허비하고 불신하게 됩니다. 이게 최신성을 올려주는 의도의 바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네이버와 스토어 관련 이슈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강의는 거의 못들어본것같습니다. 4시간 순삭되는 박력넘치는 강의, 무조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