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경쟁 사회에서 스토리로 살아남기
작은 브랜드가 가야 할 길을 알려주는 표지판 같은 강의였습니다.
Before
황금 키워드 잘 발굴해 내야지.
OEM 단가 협상 잘해야지.
광고 잘해서 싸게 많이 팔아야지.
가성비로 경쟁해야지.
검색노출 잘 시켜야지.
After
어떤 이야깃거리를 만들어 내야 자발적인 바이럴이 일어날까?
좋게 만들어서 비싸게 팔려면 어떤 스토리텔링으로 접근해야 할까?
내 업의 본질은 무엇일까?
사람들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을까?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서 진행된 건 없이 고민만 하면서 시간을 축내는 거 같아 조급 했었는데
"한 번에 성공할 수 없다."
"작은 실패가 쌓여서 성공을 이룬다"
"올해는 20%만 성공하자."
이렇게 가는 방법이 있구나? 작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물론 김봉진님이 한 말을 강사님이 전해준 거지만...
그리고 좋은 크리에이티브 찾는 거나 스토리텔링 하는 게 너무 힘든 일인데
스토리텔링 된 카드 뉴스 샘플도 주시니 너무 기대됩니다.
저도 누군가와 광고 크리에이티브 나눌 수 있으면 좋겠네요. ^^
오늘 주신 Lean branding 표를 작성해보고
하루에도 몇번씩 흔들리는 생각을 브랜드 가치를 통해 결정하는 방법도 시도해 보겠습니다.
이런 의사결정 구조를 가진 회사를 만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실물이 훨씬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