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A to z
스마트 스토어 강의에서 딱 1가지만 건져가면 땡큐라는 마음으로 들으러 갔습니다.
내용이 거의 스마트 스토어 운영의 모든것을 실무 자료와 함께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은 듯 하네여. 개인적으로는 컨설팅을 받고 온 기분이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저희 카테고리에서 할만큼 하고 있는 중이라 올해 매출 상승의 방향을 못잡고 있었거든요. 인사이트를 많이 얻었습니다. 키워드들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대폭 줄였던 페이스북 광고도 다시 진행해봐야겠습니다. 제한적이긴 하지만 네이버의 자체 리마케팅 장치들도 활용해보고.. 사실 매너리즘에 빠져 있었는지 럭투도 완전히 배제하고 있는 상황이었네요. 자체 기획전도 전략이 없었고 ㅋ
하여간 기대했던 것보다 많은 디테일한 부분들 가져갑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세개 운영해봤는데 하나 잘했다고 다른것들도 잘되는게 아니더라구요. 매출은 나겠지만 효율의 측면에서도 고려해야 하잖아요.. 그런 면에서 여러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시는 강사님의 내공을 매우 높이 평가합니다.
저희는 올해 자사몰 런칭, 아마존 판매 강화, 스마트 스토어는 현상 유지 정도로 계획을 잡았었는데, 스마트 스토어만으로도 월 2억 이상 매출 기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난달에 의류쪽서 월1.6억정도 나고 있네요.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알고는 있었지만 놓치고 있던 부분들 총정리 차원에서 의미있었고, 강사님의 실제사례에서 인사이트를 얻어갑니다. 제 수준에서는 다 담기 힘든 노하우가 엿보이는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