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가 끝나고 아이보스 사무실은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서 한번 훔쳐보고 옴ㅋㅋㅋ 생각보다(생각은 어땠길래?) 사무실은 평범했다. 마케팅 전문 회사답게 마케팅 관련 많은 서적들이 눈에 띄었음.
암튼 토요일에 시간 내서 구글애널리틱스 강의 들으러 다녀왔는데 왕초보였던 나는 초급반 강의 만족도 95% 이상이었다!
(만족하지 못한 5%는 간식...ㅋㅋㅋ 그래도 돈 내고 듣는 강의인데 간식이 전혀 없고 녹차나 커피 정도만 있었던 게 좀 아쉬웠다. 무료인 네이버광고강의만 들으러 가도 과자가 많은데... 학습 효율을 높여줄 달달한 간식이 있으면 더 좋을 듯!)
GA에 대한 정보를 얻는 곳을 정말 찾기 힘들기도 하고 강의 책도 거의 없어서 정보를 얻거나 독학하기가 어려운데 이번 강의를 하신 선생님의 블로그가 GA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수록해놓으셔서 종종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고 하셨다. 강의 후에도 이렇게 꾸준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도 제공해주셔서 더욱 좋았던 부분이었던 거 같다.
강의가 끝나고 만족도를 체크하는 종이를 내게 되는데 다른 강습자분들의 종이를 보니 나처럼 만족했다는 분도 많았지만 강의 수준이 쉬웠다는 분도 있었던 걸 보니 초급, 중급, 고급, 심화 과정의 급 체크를 잘하셔야 할 거 같다. 왕초보였던 나는 만족! 다음 중급 강의도 주말 강의를 활용해서 들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