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만원짜리 강의보다 더 낫다고 생각되는 강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어떤 사람이 800만원짜리 강의를 듣고 판매를 정말 잘한다고 합디다.
그래서 6개월 전에 "우리 제품도 한 번 팔아보라"며 헐값에 공급하고 있는데 진짜 잘 팝디다.
한 달에 800만원 강의 수강료를 몇배는 뽑을 만큼 판매하고 있어요.
첨엔 "지가 얼마나 팔겠어?"라는 생각에 천원떼기만 할 생각으로 넘겼는데 지금은 후회 막급입니다.
뭔가 비법이 있긴 있나보다...는 생각에 그 강의를 듣고는 싶었으나, 무지막지한 수강료 때문에 엄두도 내지 못했습니다.
나도 스마트스토어를 제대로 알아야겠다는 생각에 관련 강의만 있으면 무조건 들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이보스에서 정식 강의가 있다는 걸 알았어요.
5월 강의를 상해화장품박람회 참석으로 놓치고, 6월 강의를 5월부터 접수해놓고 벼르고 별러 듣고야 말았네요 ㅎㅎㅎ
강의는 수준급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스토어를 직접 운영하는 분이라 수강생들의 애로사항을 잘 알고 있는 듯 콕콕 짚어주는데, 내가 상품등록하면서 순간순간 저질렀던, 만행에 가까운 실수들이 떠올라 괴로웠습니다.
특별한 비법을 알려주는 강의는 아니었습니다.
뭔가 있겠지...라는 기대 아닌 기대를 하고는 갔지만, 나올 때는 "역시 작고 사소한 것을 놓치지 말아야"라는 교훈을 얻었구요. 근데 강의를 듣지 않으면 그 '작고 사소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기 어렵다는 것이죠.
900만원짜리 강의의 실체를 어느 정도 분석해 준 점도 고마웠습니다. 제가 처음 들을 때는 800만원이었는데 요즘은 900만원인가 봅니다. 아무튼 그 실체를 알지 못하면 계속 그 강의를 듣지 못하는게 한이 되었을텐데... 이젠 그 미련이 없게 됐습니다.
다만, 강의가 굉장히 속도감있게 진행된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잠깐 딴 생각하다보면 중요한 내용인 것 같은데 이미 놓친 경우가 있었고 웬만한 마케터도 쉽게 알기 어려운 내용이나 용어에 대한 설명이 생략된다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큰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아이보스와 김경은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