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MKT

마케터의 시간과 예산을 아껴주는!
팬덤을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것

아무리 다양한 브랜딩/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도 팬덤을 만들기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마케팅 예산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유튜브, 인스타, 블로그 등 온드 채널을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싶다면?


마케터의 시간과 예산은 소중합니다. 실제 현업에서 브랜딩,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업무를 하면서 항상 시간과 예산에 쫓기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 이 부분에 대한 팁을 알려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회사 내에서 유튜브,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의 전문가, 사수가 많지 않았습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이제 막 플랫폼이 성장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몸으로 부딪혀 배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콘텐츠 마케팅 사수가 되려고 합니다.


아래 3가지 내용을 중심으로 실제 팁과 실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법
2) 상품별 마케팅 전략 수립
3) 브랜드 캠페인을 위한 브랜드 한 줄 방향성 정의하기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팬덤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놓겠습니다.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오프라인] 시간과 예산을 아껴주는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것'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법이 필요한 마케터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상품별 4 STEP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마케터와 브랜드 담당자
차별화된 강력한 ‘한 줄 정의’를 통한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고자 하는 마케터
다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성공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협업하고 싶은 마케터와 스몰브랜드 담당자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오프라인] 시간과 예산을 아껴주는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것'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상품별 마케팅 전략법을 배우고,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배울 수 있으며, 실습 포맷 키트를 제공합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기획서/4 STEP 마케팅 전략 포맷 제공

약 500편의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협업 경험을 갖고 있는 실무자의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노하우를 전달해 드립니다.

장삐쭈, 숏박스, 과나 등 화제성을 몰고다닌 초대박 콘텐츠의 기획법을 알려드립니다.

직접 경험한 실무자의 생생한 스토리를 전해 드립니다.

국내 최초 기업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 뉴욕 페스티벌/한국PR대상 등 국내외 어워즈 석권, 엔터사 마케팅 리드, 상품별 콘텐츠 마케팅 PM 경험 등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천기누설! 2025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예측

1) 기업 마케팅 예산의 역전 현상이 일어날 것

2) 기업 오리지널 콘텐츠 및 부캐 채널의 전성시대가 열릴 것

3) ‘홍보용’ 채널에서 ‘수익창출형’ 채널로 변화할 것 (유튜브 쇼핑)

4)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및 스몰 브랜드의 콘텐츠 마케팅 투자가 확대될 것

2025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예측하면서, 대략적인 콘텐츠 마케팅의 흐름에 대해서 이해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초 지식을 쌓게 됩니다.
2. 알잘딱깔센! 고객을 부르는 콘텐츠 마케팅 성공법칙

1) 하나의 콘텐츠에 하나의 목적만 가져야 하는 이유

2) 3개월 후 뜰 유튜브 채널과 협업해야 하는 이유

3) 한 문장으로 요약되는 기획이 성공한다

4) 잘되는 콘텐츠는 ‘공감대’가 있다

5) 익숙한 것과 이질적인 것의 조합은 성공 가능성을 높여준다

6) 최초를 선점하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7) 구독자의 댓글에는 정답이 숨어있다

8) 부캐 채널 전성 시대! 명확한 한 줄 채널 정체성 정하는 법

콘텐츠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주요 마케팅 성공법칙의 엑기스를 압축해서 배우게 됩니다. 해당 지식은 이후 배울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상품별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초가 됩니다.
3.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법] 대놓고 광고도 하고 조회수도 대박나는 기획이 있다?

1) 한 문장으로 요약 가능한 기획이 성공한다

2) 대놓고 광고하면서 조회수도 대박난 브랜디드 콘텐츠의 기획법

· 좋은 콘텐츠 기획은 예산을 제대로 쓰게 만들어 준다

· [장삐쭈] 시점을 바꾸면 대박이 난다, 적절히 망가지는 브랜드가 승리한다

· [숏박스] 대놓고 광고하는 포맷을 활용하자, 과장/뇌절 코드로 필승하는 법

· [시즌비시즌] 광고 부분 조회수가 제일 높은 이유?

· [과나]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많으면 ‘브랜드송’을 활용하자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주요 사례

3) 크리에이터 협업을 위한 실전

· 크리에이터 협업을 위한 OT 자료, 기획안 작성법 (실습 양식 제공)

4) 실습 및 피드백

·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안 작성 실습 및 피드백 *일부 기획안 진행

대놓고 광고하면서도 조회수가 대박나는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법의 기초를 배우게 됩니다. 실제 기획 양식을 통해 실습하면서, 예산을 제대로 쓰는 차별화된 기획법을 습득하게 됩니다.
4. [4 STEP 마케팅 전략 수립] 소중한 예산을 아껴주는 마케팅 전략의 비밀

1) (바로 활용이 가능한) 4 STEP 마케팅 전략법 사례 소개

· 대기업 및 스몰 브랜드 주요 사례 소개

·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기업의 디지털 채널 연계 전략 소개

· 단계별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과 효과적인 예산 사용 2마리 토끼 잡는법

· [에이닷] 차별화된 디지털 온리 마케팅을 통해 초기 시장에 안착하는 법

2) 4 STEP 마케팅 전략법 포맷 작성법 소개

3) 실습 및 피드백 * 일부 기획안 진행

상품별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연계한 4 STEP 단계별 전략을 이해합니다. 실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면서 콘텐츠 마케터로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5. [브랜드 방향성 수립] ‘한 줄 정의’로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수립하기

1) 브랜드 캠페인 주요 사례로 보는 ‘한 줄 정의’의 중요성

· [동물 없는 동물원] 5G 브랜딩을 하는데 왜 ‘동물 보호 캠페인을 하나요?

· [코드네임 설리번] AI 브랜딩을 하는데 왜 인스타 일상 사진을 모으나요?

2) 주요 스몰 브랜드의 ‘한 줄 정의’ 사례 분석하기

브랜드의 차별화된 한 줄 정의의 중요성을 주요 사례를 통해 이해하게 됩니다.
준비사항
1. 개인 노트북 준비하기

본 강의는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개인 노트북을 준비해야 합니다.

강사 소개

선우의성 강사

현. 유크랩 (콘텐츠 마케팅 컴퍼니) 대표

현.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외래교수

전. SK텔레콤 마케팅 매니저 (SKT 유튜브 및 SNS 채널 담당)

전. 하이브 리더


· 국내 최초 기업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 (SKT)

·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장삐쭈, 숏박스, 과나, 쯔양, 비, 르세라핌 등 500건 이상)

· 뉴욕페스티벌 / 스파이크스아시아 / 한국PR대상 / 대한민국SNS대상 /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등 수상

· 베스트셀러 작가 (총 8권): <2024 콘텐츠가 전부다>, <끌리는 유튜브 성공법칙>, <대박나는 숏폼 콘텐츠의 비밀>, <모바일트렌드 2020>,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1> 등

· 기업, 정부 기관, 언론사, 대학 등 강연 (롱블랙, 아웃스탠딩, KBS, 경향신문, 문체부, 콘진원, 서울시, 동덕여대 등)

· 한국일보, 디지털타임스, 디지털조선, Ceci 등 주요 언론사 인터뷰 다수 진행 (신문 1면 다수)

· 서울관광재단 심사위원 (2023), KOTRA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전문가편 출연 (2020)

강의/컨설팅 이력

· 2024~ 롱블랙 스토리 컨퍼런스 연사

· 2024~ 마케팅 컨퍼런스 DMBF 2024 연사

· 2024~ KBS PD 및 직원 특강

· 2024~ 콘텐츠진흥원 'Content Step Up'

· 2024~ 서울시 뉴딜 일자리 실무 강의

· 2024~ 신구대 특강 / 한양여대 창업 특강

· 2024~ 서초구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 2024~ 언론사 콘텐츠 마케팅 특강

· 2024~ <2024 콘텐츠가 전부다> 출판 저자 특강

· 2023~ 문체부 범정부 디지털 소통 역량강화 교육

· 2023~ 경향신문 유튜브 운영자(기자) 대상 특강

· 2023~ 브랜드포유 특강

· 2022~ 동덕여자대힉교/호원대 특강

· 2020~ 문토 <제대로 유튜브> 모임 리더

· 2020~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0> 저자 특강

· 2019~ 아웃스탠딩 <유튜브 인사이트> 강연

· 2019~ <모바일 트렌드 2019> 저자 특강

교육장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5 대각빌딩 12층 블루포트

(강남역 8번 출구 바로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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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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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오프라인] 시간과 예산을 아껴주는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것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팬덤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놓겠습니다.

99,000원165,000원
  • 강사

    선우의성

  • 강의장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5 대각빌딩 12층, 블루포트 교육장

  • 강의시간

    오후 01:00 ~ 오후 05:00 (4시간)

  • 준비물

    개인 노트북 지참

  • 2024.12.19(목)

    오후 01:00
    ~ 오후 05:00

강사선우의성
강의실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5 대각빌딩 12층, 블루포트 교육장
강의일2024.12.19(목)
강의시간
준비물개인 노트북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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