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를 얻은 강의였습니다.
‘스팜으로 억대 매출을 만드는 이야기’시리즈를 읽고 깊이 있는 고민을 정말 많이 하셨고, 내용 또한 애매하게 생각만 하고 정리가 되지 않던 부분들을 시원스럽게 잘 정리를 하셨다는 생각이 들어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스팜강의는 네이버에서 듣다가 유료고 듣기는 처음입니다~^^ 뭔가 찌지찍 당기는 것이 있었습니다~ㅎㅎㅎ
강의는 기초 강의가 아니라서 어느 정도 운영을 해 보신 분들이 들으면 좋을거 같고, 강의를 듣기 전에 시리즈로 쓰신 내용을 먼저 보고 들으면 더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 네이쇼핑의 상품수, 경쟁업체의 판매수, 후기 등을 통해서 내 상품의 키워드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 지에 대해 가장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다른 채널을 이용해 유입을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얘기도 좋았습니다. 강의를 듣고 페북광고를 진행해서 말씀하셨던 방식과 비슷하게 쪼~~금 성과를 냈습니다. 알고 계신 것을 모두 털어 주겠다는 마음으로 하시는 강의 같았고, 모든 질문에 성의 있게 대답하시려는 모습도 좋았습니다. 스팜이외의 다른 채널을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에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한가지 조~~금 아쉬운 점은 스팜이외의 다른 채널에 대한 얘기의 비중이 좀 높았다는 생각이듭니다. 성과를 극대화 하려면 다른 채널을 이용해야만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지만 스팜만으로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에 좀 더 집중이 되었으면 더 좋은 강의가 되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세페이지의 내용을 어떻게 구성을 했는지가 매출에 있어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시리즈로 쓰신 글의 1,2편의 내용을 좀 더 심도 있게 다뤄주시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