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를 정복했고 이제는 구글로!
제가 그간 들었던 네이버 관련 강의가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과 운영] 강의와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전략] 강의였는데, 오늘 들었던 [키워드 광고 성과개선 프로세스]라는 강의는 네이버와 관련된 모든 비즈니스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피가되고 살이되는 강의였다고 봅니다. 기본기를 철저히 알아야 앞으로 제가 수행하는 업무에 대한 문제점 도출이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접근 방법을 알 수 있다는 점을 새삼 다시 깨닫게 됩니다.
그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검색노출을 위한 노하우를 익히기에 급급했다면, 오늘 강의를 통해 검색노출을 위해 어떠한 접근을 해야 하는지를 습득했습니다. 네이버의 광고구조를 샅샅이 살펴볼 수 있었는데, 이제 마음이 다 후련합니다.
본 강의를 듣고 욕심이 좀 생겼는데,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강의와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을 추가로 수강하고 싶군요.... 이걸 수강하고 나면, 네이버 + 스마트 스토어 + 구글 기본기는 다지는 셈이고, 차후에는 구글 GDN 광고 강의과 구글 태그매니저 과정도 마스터 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상품등록]을 할때 meta Description을 왜 입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들을 강의장에서 많이 하는 것을 목격하곤 했습니다. 이럴때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이라는 강의를 수강한 분이라면, 그 궁금증이 자연적으로 해결됩니다. 그게 무슨 용어이고 왜 입력이 필요한지를 가르쳐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입력한 값이 어떻게 노출되는지도 보여주겠죠... 그런데, 스마트 스토어 강의하는 업체들은 스마트 스토어 상품등록 교육을 할때 그러한 내용을 잘 설명하지도 않고, 빈칸을 채우라고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성을 간과하고 빈칸을 스킵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성과가 안나오게 됩니다.
제가 왜 이런 말씀을 드리냐면, 오늘 [키워드 광고 성과개선 프로세스 강의]를 통해 기초강의의 필요성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이러다 보면 아이보스 모든 강의를 수강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인스타그램, 유튜브 강의만 대략 남은 것 같습니다.
여담인데, 일전에 네이버 본사 파트너스퀘어에서 네이버 광고 관련 강의를 들으러 간적이 있는데, 그때는 무슨 이야기 인지 50% 정도밖에 이해가 되지 않았었습니다. 대략 네이버 광고 구조가 계정, 캠페인, 그룹,소재로 구성되어 있다는 정도만 이해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강의는 자료 준비도 정말 잘 하셨고 강의도 프로페셔널하게 잘 하셔서 그런지 80-90%는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가더군요... 기승전결고 뚜렸하구요... 앞으로 제가 전개할 비즈니스에 대해 [매우 강력한 무기]를 얻은 느낌입니다.
남들 다 자는 이 새벽에 권영미 강사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팁 하나 드릴께요... 강의 제목이 너무 밍밍합니다. 그래서 이 강의가 보석같은 강의인지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