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매틱 광고] 이미 예견된 자동화 마케팅
안녕하세요 지니쁨 입니다.
아이보스 단톡방에서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활용과 이해>라는 강의 정보를 듣고
얼른 수강 신청을 해서 그저께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보스님들이 많이 오셨더군요...!
'프로그래매틱' 이라는 단어 자체가 익숙하면서도 생소해서 호기심이 생겼었는데요,
강의를 들어보니 어떤 하나의 마케팅 방식이 아닌
이미 예정된 가까운 미래의 마케팅 방식을 소개하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1~2년 후에는 프로그래매틱 방식의 마케팅이 당연해질 것이며,
이것을 미리 알고 활용하면 경쟁력이 될 거라고 해주셨습니다.
저는 전공이 디자인이고 마케팅은 cpc, cpm 정도만 아는데도
무리 없이 들을 수 있게 강의를 잘 해주셨어요.
다만 저는 네이버에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쳐서
지식백과를 한번 정도 훑어보고 대강의 개념을 잡고 갔답니다.
일종의 개념 정리와 마케팅의 미래에 관한 강의지만,
마케팅 전공이 아니라면 예습을 추천 드립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광고주와 광고영역을 제공하는 매체사 사이를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입찰 기회를 제공하는 일종의 다리 인데요.
제 3자의 빅데이터와 나의 데이터를 더하여 굉장히 세밀한 타깃 그룹 설정이 가능하고,
때에 따라 고객 맞춤의 유동적인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 가능한 마케팅 툴 입니다.
강의를 들어보시면 훨씬 자세한 개념을 들으실 수 있어요.
아쉬웠던 부분은 소개 정도의 강의라는 느낌이 들은 것입니다.
여러가지 타깃에 따라 광고가 바꿔지는 것에 대한 자세한 세팅 방법이 궁금했는데
조금은 해소가 덜 된 느낌 이었습니다.
물론 끝에 제가 잠깐 자리를 비우는 바람에..! 못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유료 강의 때는 좀 더 자세한 자료 화면이나 실습 과정을 넣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케터 분들께서 빨리! 미리! 들어 놓으셔야 후회 안 하실 강의라고 생각합니다.